맛집

안동 비빔밥

nami2 2016. 11. 15. 00:27

                 지난해에 경북 안동을  여행하면서 안동지방의 음식을 한번정도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하여 들어간 곳이

                 안동역 앞의 유명한 안동 간고등어 집이었다.

                 그런데 음식점이 온통 비린내가 진동하여서 어떻게 음식을 먹고 나왔는지  정신이 아찔했었던 적이 있었다.

                 생선을 그다지 좋아 하지는 않았는데, 안동지방의 대표 음식이라서  그냥 먹어봤더니....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는 안동지방의 '비빔밥'을 먹어보려고, 인터넷 검색해서  무작정 찾아가보았다. 

                 아무런 정보없이  순전히 인터넷에 의존해서, 유명한 집을 찾아가서 비빔밥을 먹어본 결과는..... 

                                         안동에서는 꽤 유명한 집인 것 같았다.

                                         안동 종가 음식 상차림이라는 곳이다.

                                         그냥 비빔밥을 먹기위해 찾아간 곳의 비빔밥 가격은 1인 22,000원이었다.

                                         그런데......

                                      비빔밥을 시켰는데, 비빔밥 가격이 쬐끔  과하다고 생각했던 결과

                                      음식이 진수성찬이었다.

                                      안동 종가음식 상차림이라고 해서 비빔밥에 따라 나오는 음식은 굉장했다.

                       비빔밥에 따라나온 음식 중에는  신선로도 있었지만, 신선로의 맛은  그림속의 떡이었다.

                                                        2인이 먹는 비빔밥에 따라나온 음식들이다.

                                불고기, 각종 전, 장조림, 신선로 , 생선구이, 육회......

                                                                  육회와 백김치

 

                                           백김치는 먹을만 했지만, 육회의 맛은 생각하기 싫었다.

                                                      종가음식에서 꼭 나오는 '명태보푸라기'

                                                     안동지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 '안동식혜'

                                              그런데...

                                              전체적으로

                                              내 입맛에는  그렇게 맛있다는 느낌이 없었다.

 

                                              2년전에  전주에 가서 먹었던 전주비빔밥 생각이 간절했다.

                                    안동비빔밥은  전주 비빔밥, 진주 비빔밥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비빔밥 중에서

                                    첫번째로 꼽는다고 했다.

                                    그래서 일부러 유명하다고 하는 집을 찾아가서 먹어봤더니

                                    진주비빔밥은  육회가 고명으로 올라가서 먹어볼 수 없었고

                                    전주비빔밥과 안동비빔밥을 먹어본 결과, 내 입맛은  전주 비빔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