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야생화

김해 백룡암으로 가는 산길에서

nami2 2010. 10. 9. 21:57

       가을 들녁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좋아서 길을 나섰다가  낙동강이 흐르는 김해로 들어섰고,

       다시 길을 따라 가다보니 김해 대동면을 지나가게 되었다. 

       억새와 갈대와 코스모스가 어우러지는 들녁과  김해 신어산자락에 걸린 저녁햇살을

       감상하며 다시 길을 가다가   자그마한 사찰 안내 표지판을 보았다.

       길 안내 표지판에는 이렇게 써 있었다.  

       천연고찰  백룡암, 문득 산꼭대기에 홀로 계신 노스님이 연상되었다.    

                                                     층꽃나무

                                                    애기똥풀

                                                           산박하

         백룡암을 찾아 가는길은 초입 부터 좁다란 길이었고, 산길로 들어서면서 비포장 도로 였다.

         많은 야생화들이  암자로 오르는 길을 안내하듯 참 많이도 피어 있었다. 

         산짐승이 나올 것만 같은 느낌을 가졌었는  멧돼지 대신 산토끼를 만났다. 

         얼마나 맛있는 풀을 먹고 있는지  눈길조차 주지않는 토끼녀석의 행동에 약간 서운했다.

       많은 암자를 찾아 다녔어도 이렇게 아름답고, 색깔이 고운 '층꽃나무'가 군락을 이룬 것은 처음 보았다.

       선명한 보라빛 색깔의 층꽃나무가 산길을 장식한 것에 감탄을 하고말았다.

                                                        눈개승마

              

               남,중,북부지방,높은지대 산 기슭이나 고산지대 산 기슭양지에서 자란다.

               한방에서는 풀 전체를 지혈,해독,정력, 편도선염 등에 약재로 쓰인다.

                             마타리를 잘 찍었다고 생각했건만, 산에서 부는 바람이 꽃을 흔들리게하니 어쩔수 없었다.

                                                           네잎 갈퀴나물

                                                            참취

                                                          개여뀌

                                                             새콩

    

          산길이  너무 가파르다보니 길가에 차를 세워놓고, 산길을 오르기 시작했다. 

          신어산 자락이라고 생각하고 암자를 향해 산길을 걸었지만, 암자는 어디에 있는지 보이지 않았다.

          시계는 오후 5시가 되었고 산속의 어둠은 곧 찾아올것 같았다.

          그래서 보라빛 층꽃나무들의 유혹을 뿌리치고 도중하차를 해야만했다.         

          올 봄에 김해 '백운암'을 멋모르고 올라 갔다가 산길이 너무 가파라서 몸살을 앓은적이 있었다.

          그런데 백룡암은  '백운암'보다 더 가파른 산길이었다.

          어쩔 수없이 다음을 기약하고 도중하차를 했었다.

 

'그림 > 야생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원사로 가는 산길에서  (0) 2010.10.12
가을꽃 이야기 (3)  (0) 2010.10.12
가을날의 풍경화 (3)  (0) 2010.10.08
어느 산사의 야생화  (0) 2010.10.07
산사의 가을 야생화 (2)  (0) 201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