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무안 토담골 한우 곰탕

nami2 2017. 9. 13. 00:30

         전라남도  무안에서 사찰 여행을 하며, 마땅하게 먹을만한  맛집을 찾지 못해서 빵과 우유로 식사를 대신 했었다.

         무안 시내로 나가면  당연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찾았겠지만

         사찰여행은 대부분 시골길을 지나서 산길로 가야 하는 곳이라서  자동차 안에 먹을 것이 없으면 곤란할때가 많다.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다보니 괜찮은 식당이 있어서 일부러 먼길을 찾아가 보았다.

         다행스러운 것은 평소 곰탕을 좋아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했었다.

                       전남 무안군 무안읍 성내리 66-2 ,   무안 토담골 한우식당

                          .

                                       먹거리 X파일 113회(2014년 4월4일 방송)  착한곰탕집

                      사골농축액을 쓰지 않고, 정직한 국물의 맛을 낸다고 하여  착한곰탕집으로 선정되었다고 하여

                      먹거리 X파일에서 걸어준  '착한식당'이라는 액자가 눈에 띄었다.

                           이곳으로 이사오기 전의 식당이 사진속에 있었다.

                           손님들의 말을 들어보니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하여 이사온지가 얼마되지 않았다고 했다.  

                         .

                          신선한 한우 고기를 골라 핏물을 말끔히 빼고 정성을 들여 국물을 우려내어서

                          다른 양념을 추가 할 필요 없이 소금 간만으로도 깊고 진한 맛이 난다고 하는  곰탕을 직접 먹어보니

                          정말 먹을만 했다.

                          2년전에 나주에 가서 먹어본  나주곰탕 보다 훨씬 진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졌다.

                                먹거리 X파일에서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토담골 한우식당'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