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무채색의 겨울 풍경화

nami2 2012. 12. 31. 23:58

           그림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지만, 채색을 쓰지 않고 먹으로만 그린 수묵화 처럼 감탄을 수없이 해보았던

           눈이 내린 날의 산사로 가는 길은 마음 속으로 그려본 무채색의 겨울 풍경화 였다.

           어린시절에 보았던 눈이 내리던 날의 풍경과는 전혀 다른 세상 처럼 보여지는 겨울 풍경을

           정말 오랫만에 바라보게 되어서 그런지, 세상구경을 처음 나온 시골뜨기 처럼 계속 어정쩡한 표정으로

           햇빛이 쨍쨍 내려 쬐어서 녹아내리지는 않을까 염려스러워하면서 사진을 찍어 보았다.

                                 산사의 산문을 들어 서면서 눈이 쌓인 풍경을 바라보고 이것이 꿈이 아닌가 생각해보았다.

                               이렇게 아름다운 설경을 집 주변에서 볼 수 있었다는 것이 꼭 7년만이었다.

                               남쪽 지방 바닷가에 살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눈 내린 것을 볼 수 없었다는 것이 

                               결국에는 눈 바보가 된 것 같았다. 

                               푸르름만으로도 충분하게 아름다움을 연출했던  숲이 있는 계곡의  겨울 풍경이다. 

                                   산사로 가는 길은 차가 다니는 길과 사람이 다니는 길이 있었다.

                                   눈이 많이 내렸기에 자동차가 다니는 길은 폐쇄 되었기에 덕분에 눈 길을 걸어 보았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원시림 처럼 신비스럽기 까지 했다.

                                              무채색의 겨울 풍경 속의 빨간 색은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통도사 매표소에서 걷기 시작해서 이곳 까지 30분 걸렸다.

                                           아마도 20분을 더 걸어가야만 일주문이 나올 것 같았다.

                                              통도사 일주문 주변에 있는 주차장이다.

                                              매표소에서 5분이면 도착 하는 거리를 50분 동안 걸어 갔었다.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의 겨울풍경은 꼭 딴 세상 같이 보여졌다.

                                                            통도사 천왕문 앞에서 바라본  풍경

                                                아름다운 수묵화 한 폭을 감상하는 것 같았다.

                                        또 한 해를 덧없이 보내야 하는 세월의 깊이를 알 수 없는 소나무

                                 눈이 내린 하얀 세상에 생명수 같은 귀한 물줄기를 따라 어딘가 가고 싶었다.

 

 

 

                                계곡으로 흐르는 물줄기를 따라 갔더니 좀 더 넓은 세상이 보여지는 듯 했다.

                                세상은 하얗게 눈이 덮힌채 또 한 해를 덧없이 보내야 했다.

                                정말 다사다난 했던 임진년은 내가 살아 있는 동안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나에게 큰 근심을 남겨 놓은 동생은  

                                또 한 해가 떠나가고 있음에 더 큰 서글픔을 남겨 놓은채 2012년 마지막 순간 까지 소식이 없다.

                                밝아오는 계사년에는 꼭 동생과 해후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램이다.

                                그리고

                                나와 인연이 닿은 모든사람들에게 2012년을 떠나 보내면서 감사함을 전해본다.

                                                                 

'감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른 봄에 핀 홍매화!  (0) 2013.03.08
산사의 겨울풍경   (0) 2013.01.01
앙상한 겨울나무의 아름다움  (0) 2012.12.21
차거운 겨울바람을 맞으면서...  (0) 2012.12.14
마지막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화  (0) 2012.11.30